2010. 12. 12.

Life is not about speed but direction.

LA에 도착한 지 벌써 만 2주가 다 되어가고 있다. 한국에서 여행준비를 하면서 꿈꾸던 날이 어느새 현실이 되어 버린 거다. 모터사이클 여행을 위해 하나하나 준비해 나가면서, 어찌나 신경 쓸 게 많고, 해야 할 일이 많았는지… 그 때는 정말 하루하루가 도전이었고 전투였다.

 

정신을 차려보니, 난 어느새 LA에 있다. LA에서 모터사이클을 타고 있다. LA에서 모터사이클을 타고 기업가들을 만나고 있다. 내가 그렇게 원하던 게, 머릿속으로 상상만 하던 모습이 결국 현실이 되고 만거다. 몇 일전에는 LA에서 왕복 7시간이나 걸리는 곳에 고속도로 주행연습 겸 해서 다녀오기도 했고, 또 몇 일 후에는 샌프란시스코까지 1박 2일 코스로 이동을 할 계획이다. 기업의 천국, 실리콘밸리를 향해서!

 

믿기지 않는다. 이 모든 것들이 하나씩 하나씩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 많은 파트너분들의 눈물나는 도움을 받아왔고, 지금도 그렇지만, 무엇보다 이 모든 것들이 Lee와 Yong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 가고 있다는 것이 꽤나 감동적이다. 내가 내 삶의 주인공이라는 것이, 삶이라는 작은 무대 위에 파트너들의 박수를 받으면서, 혼신을 다하는 연기를 펼쳐내고 있다는 것이.

 

DSC_0121 

 

지금까지도 충분히 훌륭했지만,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얼마나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날 것이며 또 얼마나 많은 일을 겪으면서, 높은 사람이 아닌 더 넓은 사람이 될 것인가.

 

또 한가지. 이번 여행을 통해서 난 내가 엄청나게 성장할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보통의 경우에 사람이 바뀌는 건 정말, 정말 어려운 일이니까.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이번 여행이 내가 가졌던 의문과 고민, 그리고 이상을 가져다 줄 거라고, 모든 걸 해결해 줄 거라고도 생각하지 않는다. 내가 배운 세상이란 곳은, 나 자신이 아닌 어떤 누구도 해답을 주지 않는 곳이기에. 다만 지금 내가 간절히 바라는 건, 이 위대한 여행이 끝나고 나서 더 많은 의문과, 고민거리, 더 큰 이상으로 고민하는 날이 되길 바랄 뿐이다. 멋진 진수성찬이 아니라, 더 풍성한 재료와 양념으로 뭘 넣을 지, 얼마나 더 넣을 지를 고민하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

 

이 방향이 옳다고 믿는다. 이번 여행을 위해 1년 이상의 시간과 노력을 쏟아 부었지만, 훌륭한 투자였다. 내 인생 최고의 투자였다. 비록 같이 수업을 듣던 대학 동기들은 취업을 해서 나름의 크고 작은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지만, 딱히 조급하지도 않다. 두렵지도 않다. 왜냐하면 모터사이클을 타고 있는 내가 멋지니까. 크고 작은 사업체를 목숨바쳐 이끌어 나가고 있는 기업가를 만나서 감동받는 내가 멋지니까. 무엇보다, 길 위에 있는 내가 멋지니까.

 

내가 가고있는 이 길이 조금 돌아가는 길일 지는 몰라도, 이 방향이 옳다.

Life is not about speed but direction.

 

JDL

댓글 4개:

  1. 오케이!!! 네 생각이 매우 옳다. 훌륭하다!!! (배샘)

    답글삭제
  2. I think you guys are on the right track.

    답글삭제
  3. 정말 멋지십니다!!

    답글삭제
  4. 이정도, 용현석 학생 파이팅입니다^^

    답글삭제